회원이용약관

1.이용약관

※ 클리오는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심의한 표준약관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공 정 거 래 위 원 회
표준약관 제10023호  전자상거래(인터넷사이버몰) 標準約款
======================================================================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클리오 (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클럽클리오 멤버십 서비스 (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클럽클리오 멤버십 회원(클러버, 이하 “회원”)과 회사의 제반 권리, 의무,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란 회사의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는 회원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의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를 하며 변경이 있는 경우 본 약관 제 3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를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2. ‘회원’이란 본 약관 제 5조에서 정한 가입 절차에 따라 가입하여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은 고객을 말합니다.
3. ‘직영점’ 또는 ‘가맹점’이란 회사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혜택의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회사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프라인 매장은 물론이고 회사와 제휴 계약을 한 자도 직영점, 가맹점이 될 수 있습니다.
4. ‘멤버십 포인트(Membership Point)’ 란 회원이 가맹점에서 상품이나 서비스 구매 시 제공하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멤버십 포인트로는 직영점과 가맹점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5. 특별 포인트란 회사가 마케팅 목적으로 회원에게 제공하는 포인트를 말하며, 멤버십 포인트와는 다르게 별도로 정한 규정이 적용됩니다.
6. ‘직영점’ 또는 ‘가맹점’ 과 ‘클럽클리오 공식사이트(www.clubclio.co.kr)’의 클럽클리오 멤버십 서비스와 회원정보는 분리되어 운영됩니다. 구매이력 및 쿠폰, 적립금 등 자세한 회원 정보는 각각 활동한 유통 별로 확인 가능합니다.
7. 운영되는 모든 유통에서 회원가입 / 수정 / 탈퇴가 가능하며, 구매내역, 보유쿠폰, 적립된 멤버십 포인트 내역이 확인 가능합니다. 이는 추후 회사의 사정에 따라 추가 또는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본 약관 제 3조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별도로 회원에게 고지 합니다.
8. 회원가입이라 함은 회사의 약관에 동의하여 회사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직영점’, ‘가맹점’에서 회원가입신청서를 작성하여 가입을 신청하면 회사가 승인하는 것을 말합니다. 단,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9. 회원탈퇴란 회사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목적으로 탈퇴를 신청하면 회사가 승인하는 것을 말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는 모두 삭제 되고 포인트는 모두 소멸이 됩니다. 단, 오프라인 매장에서 홈페이지 회원탈퇴를 신청하실 수는 없습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를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는 날로부터 7일 이전에 현행약관과 함께 아래의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고지합니다.
- 회사 직영점 또는 가맹점 내 게시
- 전화연락 또는 휴대폰메시지
- 전자우편을 통한 통보(E-mail)
- 우편 통지 또는 전단고지
- 회사 홈페이지 내 게시 (www.clubclio.co.kr)
2.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약관에 동의한 회원에게 효력 발생일로부터 유효합니다.
3.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대하여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회원탈퇴)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4. 본 조의 고지방법은 이 약관에서 달리 규정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통보 또는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하여 별도의 정책 및 운영규칙과 함께 적용됩니다.
2. 기존 오프라인 멤버십 회원은 본 약관 효력 발생일부터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 단, 본 약관 효력 발생일 이전에 적립한 멤버십 포인트는 이전에 동의한 회원약관에 따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2장 회원가입

제5조 (회원가입)
1.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직영점 또는 가맹점에서 멤버십 바코드를 발급 받은 후 직영점 또는 가맹점이나 홈페이지에서 본 약관과 ‘개인정보 수집, 제공 및 활용에 관한 동의서’ 에 동의 하고 회원가입신청서를 작성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가입일 기준 만 14세 미만은 회원가입이 불가 합니다.
3. 고객이 회원 가입 신청을 한 후 회사가 승인을 하여 회원 가입 절차를 완료한 때로부터 회원으로서의 지위를 취득합니다.
4. 고객으로부터 회원가입 신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자체 기준에 따른 심사를 거친 후 기준을 만족하는 고객에게 회원 자격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작성한 회원가입 신청서의 고객정보가 부정확하거나 회사의 기준을 만족하지 못하는 고객의 경우 회원가입을 거절 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원자격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6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언제든지 직영점 또는 가맹점,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탈퇴 요청에 따라 지체 없이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2. 포인트 사용 후 사용된 포인트의 적립 원천이 되는 구매 행위의 취소로 인해 마이너스(-)가 발생한 회원은 회사의 승인이나 해당 포인트에 해당하는 금액을 변제하기 전까지는 탈퇴가 불가 합니다.
3. 회원탈퇴 시 개인정보 및 포인트는 모두 삭제되며 삭제된 정보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홈페이지 회원으로 별도로 가입한 경우에는 홈페이지 회원탈퇴를 신청하셔야 하며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홈페이지 회원탈퇴를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4.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포인트의 부정적립, 부정사용 등을 한 경우
- 부정적립이란 멤버십 가맹점에서 회원이 실제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당해 회원에게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 또는 실제로 구매한 금액 이상으로 적립 된 경우를 말합니다.
- 시스템의 오류 등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않은 경우나 상품이나 서비스를 실제로 구매한 자의 동의가 있어 적립된 경우는 부정적립에서 제외됩니다. 단, 당해 회원이 가맹점 점주 및 직원인 경우에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실제로 구매한 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도 부정적립에 해당합니다.
- 부정사용이란 회원이 부정 적립한 포인트를 사용하거나 타 회원의 동의 없이 타 회원의 포인트를 임의로 사용한 경우를 말합니다.
- 부정사용이 문제된 경우, 해당 회원은 부정사용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한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정상적으로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회원이 사망한 경우
4) 다른 회원의 멤버십 서비스 이용을 부당하게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5) 포인트 사용 후 사용 된 포인트의 적립 원천이 되는 구매 행위의 취소를 상습적으로 반복해 회사에 피해를 끼치는 경우
6) 회사 홈페이지 및 가맹점을 이용하여 법령 및 이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7) 멤버십 회원 아이디, 포인트 등을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8) 회사 전산상의 오류를 오류임을 알고서 악용하여 포인트를 취득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제3장 포인트

제7조 (포인트 적립)
1. 포인트는 회원이 가맹점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고 회원 가입 정보로 멤버십 회원임이 확인될 경우에 적립됩니다. 회원가입이 완료되지 않은 경우에는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포인트는 대금결제방식 및 결제금액, 정해진 적립율 등 적립 기준에 따라 적립되며 현금이나 신용카드 등의 결제 수단으로 실제 결제한 금액의 3~5%를 등급별로 차등 적립합니다. 단, 특정고객 프로그램을 별도로 운영하여 기준을 충족하는 회원에게는 등급별로 차등을 둔 적립율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매장 내 인쇄물을 통하여 특정고객의 기준 및 등급별 적립율을 공지합니다.
3. 할인행사 기간에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할인행사 품목을 구매하는 경우에는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거나 적립율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포인트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5. 회원이 결제한 결제금액을 포인트로 환산할 때 발생하는 소수점 이하의 포인트는 절사 됩니다.
6. 포인트는 면세점, 군부대, 마트, 제휴 쇼핑몰 등의 기타 영업점에 입점이 되어있는 가맹점에서는 적립 또는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7. 포인트는 구매가 완료된 시점에 적립되어 가용화 되며, 가용화된 포인트는 직영점 또는 가맹점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8.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할 당시에 포인트를 적립 받지 못한 경우에는 구매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사후적립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회원은 제품을 구매한 직영점 또는 가맹점을 방문하여 구매를 증명 할 수 있는 전표 또는 자료를 제시하면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9. 현금이나 신용카드 결제가 아닌 제휴 포인트, 상품권, 쿠폰, 별도의 할인카드나 적립카드 등의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 결제하거나 회사가 별도로 정한 할인행사 기간이나 할인행사 품목을 구매하는 경우에는 포인트가 적립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0. 회원은 적립된 포인트를 직계가족을 포함한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8조(포인트 사용)
1. 포인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통해 회원의 지위를 취득하고 회원 가입 정보로 멤버십 회원임이 확인되어야 합니다. 이 때, 직영점 또는 가맹점은 포인트 사용 시 본인 확인을 위해 추가정보 또는 신분증 제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포인트는 직영점 또는 가맹점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포인트 1점은 1원으로 환산됩니다. 단, 가맹점 중 기타 영업점에 입점 된 매장에서는 포인트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포인트를 현금, 신용카드 등과 합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포인트는 회원이 보유 중인 가용 포인트 중에서 먼저 적립된 포인트가 우선적으로 사용됩니다. 단, 마케팅 활동 등으로 획득한 특별포인트에 대해서는 별도로 정한 규정이 적용되어 나중에 적립된 특별포인트가 먼저 차감될 수 있습니다.
5. 포인트로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하는 경우에는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단, 현금, 신용카드와 합산하여 구매한 경우에는 현금, 신용카드로 결제한 금액에 대해서는 포인트가 적립 됩니다.
6. 회원은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는 경우 이외에 직영점 또는 가맹점에서 지정한 사은품을 포인트를 사용하여 교환해 수령할 수 있습니다. 단, 이를 위해서는 회사나 가맹점에서 정한 조건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7.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여 적립된 해당 상품 및 서비스를 환불하여 포인트 상 마이너스(-)가 발생 한 경우 가용 포인트가 0 이상이 되기 전까지는 적립되는 포인트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만일, 포인트가 마이너스인 상태에서 회원 탈퇴 또는 이용계약 해지가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마이너스 액수에 상응하는 금액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포인트 정정 및 소멸, 거래 취소)
1. 포인트 적립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원은 이의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90일 이내에 회사 직영점또는 가맹점에 이의를 제기하여야 하고, 회사는 회원의 이의가 합당하다고 인정되면 이의 제기일로부터 2개월 이내에 이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전표나 자료를 제시하거나 해당 직영점 또는 가맹점으로부터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2. 최종 구매일로부터 12개월간 상품 및 서비스 구매 실적이 없는 경우 회원이 보유한 가용 포인트는 모두 소멸됩니다.
3. 회원탈퇴, 자격상실, 최종 구매일로부터 12개월간 구매실적이 없어 포인트가 소멸되는 경우 포인트는 현금으로 반환되지 않고 자격상실일자에 소멸되며, 탈회 후 재가입 요청 시 탈회 시 소멸된 포인트는 복원되지 않습니다. 소멸이 예상되는 회원에게 이를 고지할 의무는 없습니다.
4. 회원이 구매한 물품 등을 환불하는 경우, 적립이나 사용한 포인트는 취소 또는 복원됩니다. 포인트 사용 후 물품 등을 환불하는 경우 포인트가 마이너스(-)가 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고 회사 전산 프로그램 오류 등의 사유에 의하여 적립 또는 차감이 된 포인트는 별도의 통보 없이 회사가 정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정에 부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은 회사에게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제4장 개인정보보호

제10조 (개인정보보호 정책)
1.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가입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을 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 관계법령 및 회사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의 동의를 얻어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며, 가입기간 중 회원제도 운영의 필요에 따라 추가적인 정보의 수집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회사에 그 변경사실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변경사실의 통지를 태만히 함으로써 회사로부터의 연락, 통지 또는 문서 등이 연착하거나 도착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5장 기타

제11조 (멤버십 서비스 종료)
1. 멤버십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 (이하 “서비스 종료일”)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3조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2. 서비스종료일까지 회사는 포인트 사용을 촉진하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며,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제12조 (분쟁조정 및 관할 법원)
1.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관련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2. 본 약관에 의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회원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 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18년 2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